본문 바로가기

여기저기

표선 해변 산책, 반려견과 흑돼지 먹은 후기 - 제주 흑돈세상 수라간 표선점

반응형

하루 종일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하루를 보내다보니 배가 고팠다. 마침 표선에 있는 '제주흑돈세상 수라간'이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하다고 해서, 그 곳에서 저녁을 먹기로 했다. 반려동물 동반인데도 친절하셨고, 고기도 비싼만큼 아주아주 맛있었다. 토리는 케이지 안에서 짖거나 낑낑대지 않고, 식사가 끝날 때까지 조용히 펫티켓을 잘 지켰는데, 서빙하시는 분이 그런 토리를 기특하게 보시고, 더 친절하게 대해주신 것 같다.

 

제주흑돈세상 수라간 표선점에서 걸어서 10분 전도 거리에는 표선 해수욕장이 있다. 우리는 표선 해수욕장 주차장에 차를 대고, 해변을 산책하다가 밥 시간에 맞춰 식당으로 향했다. 마침 바다도 썰물인지, 멍멍이도 걷기 좋은 해변이었다.

 

 

여기는 제주 표선에 있는

해비치 해수욕장이다.

 

오늘 저녁은 흑돼지를 먹을 건데

그 전에 토리 배변을 해두는 게

마음이 편할 것 같아서

잠시 바닷가를 산책했다.

 

 

여기는 그래도 사람이 조금 있어서

리드줄을 맨 채로 산책했다.

 

바닷물을 머금은 바닥은

단단해서 산책하기에도 좋았다.

 

 

해변은 광활했지만

아이들이 첨벙대며 건너갈 수 있을 정도의

얕은 물길이 앞을 가로막고 있었다.

 

 

신발을 벗고 건너갈 수 있었지만

귀찮기도 하고 해서

이 안쪽만 걸어다녔다.

 

 

물놀이를 좋아하는 토리는

바다를 보면 들어가고 싶어했던 것 같다.

근데 다가오는 파도가 겁이 나서

뒷걸음질 치는 걸 반복했었다.

 

어느 순간, 바닷물이 짠 걸

경험하고 나서는

굳이 들어가려고 하지 않는 것 같다.

 

 

해변 한 켠에서는

엄마와 아이들이 놀고 있었다.

토리는 호기심이 생겼는지

살살 다가가는 중.

 

 

바닷물에 발도 적셔본다.

강아지 인데도, 이 아이 팔자는

참 좋다는 생각을 종종한다.

 

 

반려동물과 함께 가기 좋은

표선 해비치 해수욕장의 풍경.

썰물인가, 물이 저만치 물러나 있다.

 

 

2층 건물 측면에 간판이 붙어 있고, 그 간판에는 '제주흑돈세상 수라간' 이라 붙어 있다. 건물 앞으로 세모 모양의 잔디가 있다.

여기는 제주흑돈세상 수라간 표선점.

반려동물 동반입장이 가능하다.

 

표선 해수욕장에서

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있어

우리처럼 바닷가 산책하고 가면

코스가 딱 좋다.

 

 

문재인 전 대통령이 어떤 가족과 찍은 사진이 있다. 그 아래 '돼지고기 맛있는 집'이라는 문구와 함께 서명한 싸인이 있다.

문재인 전 대통령도

이 집을 다녀가신 모양이다.

사진과 싸인이 있었다.

 

 

사장님처럼 보이는 연세 지긋한 분이

우리에게 멍멍이가 있는 걸 확인하고는

사람이 없는 쪽으로 안내해주셨다.

매우 친절하셔서, 인상에 깊게 남았다.

 

실내에 들어오는 걸 좋아하는 토리는

벌써 들뜬 표정이다.

 

우리가 식사하는 동안 토리는

저 가방에서 나오지 않았고

짖거나 낑낑대지도 않아서

서빙하시는 분이 아주 신기하다며

귀여워해주셨음.

 

 

우리는 출입구 쪽 구석에 앉았다.

음식이 나오기 전이었지만

가게가 매우 깨끗해서 좋았다.

 

서빙하시는 분도 매우 친절했고

동물을 좋아하는 게 느껴졌음.

 

 

밑반찬은 종류가 많은 건 아니었다.

하지만 만든 지 얼마 안 된 것 같아

신선하게 느껴졌고,

채소도 아주 신선했다.

 

 

우리는 저녁을 먹었더랬다.

불이랑 고기를 기다리는 중.

 

 

잘 닦인 스테인리스 불판에 생 삼겹살과 생 목살이 올라가 있다. 고기는 3면으로 놓여 있다. 고기 사이에는 맬젓이 작은 스테인리스 종지에 담겨 있다.

불이 들어오고 판이 깔리고

그 위에 흑돼지가 놓였다.

 

오겹살 1인분, 목살 1인분을

주문했고, 다 먹은 후에

1인분을 더 주문해서 먹었다.

 

 

함께 나온 김치찌개.

식사 내내 별미처럼 손이 계속 갔음.

 

 

고기가 어느 정도 구워진 다음에는

카메라를 내려놓고

고기를 맛있게 먹었다.

 

오랜만에 먹는 흑돼지는 참 맛있더라.

 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