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여기저기

속초 외옹치 해변 새마을 골목 스냅 사진

반응형

아침에 일어나 가볍게 외옹치 해변 주변 산책을 하면서 사진을 찍었다. 오랜만에 혼자 돌아다니며 사진을 찍으니, 참 좋았다. 게다가 날씨도 좋아서 사진도 멋지게 나왔다.

 

이번에 사진으로 담은 곳은 속초 해수욕장과 외옹치 해변 사이에 있는 주택단지처럼 보이는 곳이다. 마을 개념이 옅어진 요즘은 큰 의미 없겠지만, 예전에는 '새마을'이라 불리던 곳이다. 1968년 10월 해일 피해를 입은 사람들을 위해, 그해 12월에 나라에서 이곳에 마을을 만들었다. 당시 주변은 허허벌판이었다고 한다. 그리고 약 60년이 지났고 많은 것들이 바뀌어 가고 있다. 행정구역은 속초시 조양동.

 

 

 

이른 아침 오픈하기 전의 이디야

 

 

 

빈 테이블과 의자

 

 

 

어떤 횟집의 수조

 

 

 

발 닿는대로 골목을 걸으며

조용히 사진을 찍었다

 

 

 

쌍둥이 같은 문

 

 

 

버려진 집

 

 

 

작은 창문

 

 

 

Summer

 

 

 

거닐다 머물다

 

 

 

오랜만에 여행 온 것처럼

사진을 찍어서 좋았다

 

 

 

창문과 사다리가 있는 벽

 

 

 

노란색과 민트

 

 

 

노란 문

 

 

 

어느 동네의 공터

 

 

 

속초의 어느 집

 

 

 

벽 위에 걸린 도로 안내판

 

 

 

하얀 집

 

 

 

오징어 그림

 

 

 

창문

 

 

 

집은 천장이 내려앉았는데

벽화는 생생해서 이질적이었다

 

 

 

서핑하러 온 커플 그림

 

 

 

에헤라디야~ 흥이 난다~

표정이 밝다

 

 

 

또 다른 골목

 

 

 

초록이들

 

 

 

낡은 시멘트 벽

 

 

 

속초의 어떤 집

 

 

 

그림자

 

 

 

파란 하늘과 감나무

 

 

 

고양이

 

 

 

복잡한 곳

 

 

 

월간 속초

 

 

 

노란 벽

 

 

 

아직 문 열기 전의 카페

 

 

 

70년대 스타일

 

 

 

바퀴만 덩그러니

 

 

 

할머니 할아버지가

일광욕하실 것 같은 의자

 

 

 

요즘은 보기 힘든 문고리

 

 

 

속초의 어떤 집

 

 

 

속초 해변길 스탬프 함

 

 

 

하얀 집

 

 

 

주차금지 고깔

 

 

 

녹색과 파랑

 

 

 

도시와 시골의 경계인 것 같았다

실제로도 큰길과 아주 가까웠음

 

 

 

해변가 소나무

 

 

 

속초 앞바다와 정자

 

 

 

우리가 놀러 갈 때 타는

'뺑이'라 부르는 차인데

누적 거리가 25만 Km을 넘었다

LPG 하이브리드라 연비가 극강이다

 

 

반응형